제품소개

ATO 장치

일반사항

열차자동운전장치(ATO : Automatic Train Operation)는 열차의 운전을 자동으로 하는 장치로서 역간의 자동주행(자동가속, 자동감속) 및 역 Platform에서의 정위치 정차기능을 갖는 장치입니다. 본 장치의 구성은 종합사령실 컴퓨터에서 전달되는 열차제어 정보를 전달하는 TWC(Train Communication System)장치와 Matching Transformer, Beacon등으로 구성되어 자동출발, 정속주행, 정위치 정차, 자동입환 회차 기능을 무인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.

  • 열차자동운전 장치 (ATO) (Automatic Train Operation)
  • 열차제어 정보를 전달하는 장치 (TWC) (Train Communication System)

TWC BLOCK

▪ 열차 전방 Antenna에서 발생되는 TWC 신호의 해독, 행선, 열차번호, 속도 "0", 정지, ATO정보를 해독해서 Door개폐 제어를 출력. 또한 CTC장치 정보를 출력합니다.

▪ 열차 후부에서 발생되는 AM신호를 수신해 전부 신호와의 AND 조건에 따라 열차가 정상 위치에 정지한 것을 Check 합니다.

ATO BLOCK

▪ 본 장치는 BPF 보드에서 보내어진 FS파(40250/40050Hz)에 38025Hz를 가하여 신호를 복조. 40250-38025=2225Hz와 40050-38025=2025 Hz의 신호를 만들어 냅니다.

▪ 표준모뎀 복조 IC로 보내어져 Check 에러 등의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입력된 TWC정보를 Serial 에서 Parallel로 변환하여 열차번호, 행선, 정지상태 등의 정보를 출력하고 열차의 Zero Speed 조건을 검지해 Door Relay를 동작하여 열차에서 지상장치로 전송되어 열차번호/행선/열차정지 등의 조건 신호를 판단, 가공하여 신호기계실로 전송합니다.